▲ 더불어민주당 박홍근 원내수석부대표 ⓒ뉴시스

【투데이신문 남정호 기자】 더불어민주당 박홍근 원내수석부대표는 19일 이명박 전 대통령의 부인 김윤옥 여사가 국가정보원 특수활동비로 명품을 구입했다는 의혹에 대해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한 것과 관련해 “궁지에 몰린 상황에서 나온 물타기이자 방어막”이라고 맞받았다.

박 원내수석부대표는 이날 오후 입장문을 통해 “이 전 대통령의 측근 중 측근이라고 할 수 있는 김희중 전 대통령 제1부속실장이 최근 검찰 조사에서 진술했다는 내용을 김 전 실장으로부터 직접 들은 지인으로부터 제보받아 그대로 밝혔을 뿐”이라며 “이번 발언에 앞서 제보자한테 진술내용의 사실관계를 거듭 확인했다”고 밝혔다.

이어 “이런 진술 내용이 알려지는 게 아프기는 아픈 모양이고 그래서 사정이 급하게 된 모양”이라며 “저의 발언은 제가 접한 정보를 더하지도 빼지도 않고 재확인해서 있는 그대로 밝힌 것이고 이는 국민의 알 권리 실현과 검찰의 철저한 수사를 촉구하는 목적으로 이뤄졌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제 모든 의혹과 위법 사실은 검찰의 수사를 통해서 명명백백히 밝혀질 것”이라며 “검찰은 이 전 대통령 시절 국정원이 청와대에 특수활동비를 어떻게 상납했는지, 그리고 그것이 사적으로 어떻게 유용됐는지 등의 국민적 의혹에 대해 성역없이 철저하게 수사해 국민들께 그 결과를 알리고 엄중한 법적 책임을 물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고소인인 김윤옥 여사도 대리인을 세우지 말고 직접 검찰에 나와서 조사를 받으시기 바란다”며 “결코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릴 수 없다”고 덧붙였다.

앞서 이 전 대통령 측은 이날 오후 5시 김윤옥 여사 명의로 이 같은 의혹을 제기한 박 원내수석부대표를 서울중앙지검에 고소한다고 밝힌 바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