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시스

【투데이신문 전소영 기자】 일부 주민들의 반대로 수년째 난항을 겪고 있는 서울 강서구 특수학교 설립 문제에 대한 재협의가 추석연휴 이후 이뤄질 것으로 예상된다.

서울교육청은 26일 열린 ‘공립특수학교 설립’ 관련 기자회견에서 이 같은 뜻을 밝혔다.

서울교육청 신재웅 학교지원과장은 “추석연휴가 지나면 (강서구 특수학교 설립 문제에 대해) 본격적인 협의에 나설 예정”이라며 “지역주민 비상대책위원회의 내부조율도 필요하고 이후 일부 비대위원들은 전향적으로 생각할 수도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신 과장은 공청회 당시 제기된 특수학교에 한방병원을 같이 설립하자는 의견에 대해서는 "만약 주민들이 제안한다면 검토할 수 있다는 입장이었지만, 보건복지부에서 특수학교 부지 내에 (한방병원을) 세우지 않겠다는 입장을 밝혔다“며 ”때문에 구체적 논의는 어렵겠지만 검토의 여지는 있다“고 설명했다.

조희연 교육감은 “교육청이 입장을 번복해 논란이 있다고 하는데 공청회 이후 달라진 우리 사회의 여론이나 공감을 바탕으로 가장 중요한 것은 특수학교를 설립에 대해 찬성하느냐, 반대하느냐”라며 “그 물음을 토대로 논의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서울교육청 이날 특수학교 부족 문제 해결 및 장애학생들의 교육 기회를 확대를 위해 현재 특수학교가 없는 8개 자치구 등에 특수학교를 신설하고 특수학급 증설을 추진하겠다는 내용의 ‘공립특수학교(급) 신설 지속적 확대방안’을 발표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